JFK (존 F. 케네디 국제 공항)
JFK 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국의 제 35대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이름을 딴 공항입니다.
맨해튼에서 동남쪽으로 24km 정도 떨어진 퀸즈(Queens)에 위치해 있으며 뉴욕의 대표적 공항으로써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
뉴욕 내 다른 공항인 뉴왁 공항, 라과디아 공항까지 셔틀버스로 운행 중.
JFK 공항에서 맨해튼까지 가는 교통편은 24시간 운행 하고, 자동차로 약 1시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JFK 공항은 8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터미널은 각각의 독립된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항공사마다 사용하는 터미널 위치가 다릅니다.
한국에서 JFK 공항으로 입국하는 승객은 대부분 제 1터미널의 대한항공, JAL, 제 4터미널의 아시아나, 제 8터미널의
American Airlines 항공사를 통해 입국 심사와 통관 수속 절차 밟은후 뉴욕에 공기를 마실수 있습니다.
1.한국 콜택시
한국말이 통해서 편리하지만 요금이 다소 비싼 편.
전화 예약을 하고 터미널을 나와 주로 "Passenger Pick up" 이라고 적힌 곳에서 기다리시면 되요.
짐이 많고, 영어가 부담스럽다면 가장 편리한 교통 수단. (밴도 이용 가능)
2.옐로우 캡(일반 택시)
옐로우 캡이란 이름답게 노란 택시이고, 터미널 밖 택시 승강장에 줄지어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택시승객들은 존 F. 케네디 국제 공항에서 맨해튼까지 균일 요금제를 적용해 $45 라는 정해진 요금에
부차적인 비용인 톨게이트 비용, 팁 15-20%를 포함하면 총 $55-60의 요금으로 맨해튼 어디든 이동 가능.
수하물에 대한 추가 요금은 없어요.
TIP ! 공항 주위에 무면허 택시나 자가용 영업 택시 기사들이 호객 행위를 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조심하세요! |
3.뉴욕 에어포트 서비스 (New York Airport Service Express Bus)
한국의 리무진 버스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터미널에서 나오면 Manhattan Express 라고 적혀있는 입간판을 볼 수 있음.
요금: $15 이고 왕복은 $27. (운전사에게 지불.)
운행시간: 새벽 6시- 밤 11시. (맨해튼까지 약 1시간 소요.)
미드 타운의 31st 과 60st. 사이 위치한 호텔에 가기 원하신다면 행선지를 미리 말씀해주세요. ($33 에 정차)
http://www.nyairportservice.com
.bmp)
4.에어 트레인( Air Train)
에어 트레인은 이용하기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JFK 공항에서 맨해튼 나오는데 제일 저렴한 이용 방법.
공항과 공항 근처의 지하철 역을 이어주는 역할 수행.
24시간 운영하고, 공항 근처 가장 가까운 역인 Jamaica 나 Howard Beach 역에 갈 수 있어요.
에어 트레인을 타기 위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터미널도 있으나, 조금 걸어서 가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짐이 많은 경우 다소 불편.
각 터미널마다 지하철 역에 도착하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 나지만 대략 10분 정도 소요.
Air Train은 JFK의 총 8개의 터미널 앞에서 타는데 모든 터미널이 연결되어 있어 어느 터미널이든 무료로 이동 가능.
E, J/Z Line을, Howard Beach 역에서는 Subway A line을 타면 Manhattan 으로 나갈 수 있어요.
TIP !
에어트레인을 이용해 지하철 역에 내리면 지하철 타기 전 입구에 티켓 판매기가 있어요.
유의할 점은 에어 트레인에 대한 요금은 탈 때가 아니라 나갈 때 내므로 도착역에서 지하철 요금과 함께 계산.
에어 트레인은 $5(5세 이하 무료), 지하철 1회 승차권은 $2 이므로 총 $7.
<제 4 터미널의 에어 트레인 정류장-전광판을 통해 목적지와 도착하는 시간 알 수 있어요. 에어 트레인 노선도 비치되어 있음.>
.bmp)
<에어 트레인의 내부 모습-목적지를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어요. >
5.슈퍼 셔틀

JFK 공항에서 맨해튼으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소형 밴.
티켓은 공항 터미널 안에 있는 그라운드 교통 센터에서 구입 하거나, 운전사에게 직접도 가능 해요.
때에 따라, 도착지의 우편 번호로 요금을 설정 하기도 하는데, $13-22 정도로 예상하시면 됨. (팁 포함 약 $25)
셔틀을 타기전, 자신의 목적지를 운전사에게 말해주면 가까운 순서대로 데려다 주는데 대략 8명의 사람들을 태우고, 출
발 하므로 2시간 넘게 소요 되기도 함.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에게 이용 할 것을 권함. )
24시간 운행. 요금은 내릴 때 계산하는데, 위치에 따라 $7-19 정도.
문의 전화: 212-209-7000, 800-258-3826
http://www.supershuttle.com
<헤이코리안이 전하는 사소한 그 외의 TIP>

공항에서 카트기를 이용 할 경우 $3 지급.
사용 방법
1. 기계에 $3을 넣습니다.
2. 카트를 바깥으로 빼냅니다.
3.GO !!
이 때 손잡이 부분을 눌러줘야 바퀴가 굴러감.
.bmp)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