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서울에서 무역회사를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저는 2017년 4월 경 뉴욕 출장 중 뉴저지 헥켄섹에 위치한 크X운푸드 대표 배XX을 만났고, 업무 미팅을 통해서 상품 납품을 요청 받았습니다. 결재 조건은 첫 납품 건만 후불로 하고, 2차 납품 부터는 선 결재 조건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크X운 푸드 배XX을 소개한 사람이 저의 지인이기에 지인을 믿고 상품을 먼저 보냈습니다. 당시 2차례에 걸처서 $210,000.00상품의 한국 식자재 상품을 보냈으나 배XX은 거짓말로 일관하면서 연락을 끊었습니다. 본인이 죽을 병에 걸려서 연락을 못했다, 직원들이 횡령을 해서 지금 돈이 없다는 식의 거짓말이였습니다. 제가 미국에 찾아가도 병원간다고 만남을 피하고, 거짓으로 행동하다가 2018년 2월 경에 볼래 파산신청을 했고, 그 사실을 저희 회사에 통보도 하지 않았고, 저희 회사를 채권단에 넣지도 않았습니다. 해서 저는 한국과 미국에서 형사고소를 진행하였으나, 뉴저지 핵켄색 경찰로부터 절도 형사리포트를 받았지만 제가 외국이이라 기소까지는 못갔습니다. 한국에서는 무역사기로 기소중지 시켰고, 2020년 2월경 미국 여권으로 한국에 몰래 들어왔다가 경찰에 잡혀 출국 금지 되고 조사를 받았지만, 법의 헛점을 잘 아는 배XX은 무혐의로 미국으로 도망갔습니다. 한국 경찰은 다시기소를 하기 위해서 나와 같은 피해자를 찾아서 내용을 확인을 하면 다시 배XX을 사기로 잡을 수 있다고 저에게 항고를 권유했습니다. 경찰이 말하길 이놈이 사기를 친것도 맞으나 법을 피해서 한 행위라 이것으로 처벌을 어렵다고했습니다.



그래서 미국 교포분들에게 호소합니다. 과거 뉴저지 크라운푸드 배XX에게 사기 피해나, 돈을 못받은 사실이 있으면 저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사실내용만 확인되면 한국 법으로 배XX을 처벌할 수 있습니다.


저의 연락처는 82 10 7350 8652 / hspth1602@naver.com 


배XX에 대한 내용을 잘 아시는 분들도 연락 부탁드립니다.

코로난로 힘든 생활을 하시겠지만 힘내시고,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